거암아트홀

    대관신청

    대관 규약과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관 준수사항

    거암아트홀 대관 규약

     

    ■ 대관 절차

     

    제1조 대관 규약의 목적

    이 규약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652, 4층에 위치한 거암아트홀(이하 “공연장”이라 칭함) 대관과 사용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대관의 정의 및 범위

    1. 대관이라 함은 ‘공연’, ‘연습’, ‘녹화’, ‘녹음’, ‘강연’ 등을 위하여 공연장 공간, 시설 및 부대시설을 임대하여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2. 대관자라 함은 이 규약을 인정하고, 공연장에 대관을 신청하거나 승인받은 단체 또는 개인을 말한다.
    3. 공연장은 대관시설, 부수 장비의 관리 유지, 입장 통제, 안전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갖는다.
    4. 이 규약을 적용 받는 범위는 공연장의 모든 공간 시설, 설비 및 부수 장비에 해당한다.

     

    제3조 대관의 종류

    대관은 평일과 주말 대관으로 구분한다.

    1. 평일 대관은 19:30 시작 공연 기준 (리허설 15:00~18:00)으로 한다.

    2. 주말 대관은 16:00 시작 공연 기준 (리허설 12:00~15:00)으로 한다.

    3. 정해진 시간 외 추가 대관은 사용시간만큼 금액을 부과한다.

    4. 시간 조정은 반드시 대관 담당자와 협의를 통해야 한다. 행사 및 기타 대관은 공연장의 대관 담당자와 내용 및 시간을 협의한다.

     

    제4조 대관 절차

    대관 신청 → 대관 심의 →   결과 통보 → 계약금 납부(계약 체결) → 홍보물/티켓 시안 확인→ 부대시설 사용, 하우스 진행 확인 및 스태프회의 → 잔금 납부(부대시설 포함) → 공연 진행 → 추가 대관료/부대시설 정산

    1. 대관 신청

    ① 홈페이지 www.geoam.co.kr 에서 ‘대관서식’을 다운로드한 후 대관규약 및 유의사항을 확인 후 공연계획서 작성

    ② 대관신청 탭에서 소정 양식에 맞게 작성 후 공연계획서 및 심의에 필요한 기타 자료를 첨부파일로 제출

    ③ 대관신청은 대관일 기준 최소 1개월 전에 제출해야 하며, 필요시 공연장이 인정하는 경우 대관신청일은 조정 가능하다.

    2. 대관 심의 및 결과 통보

    ① 공연장 내부 규약과 회의를 통해 공연의 적절성을 판단하여 대관 승인 타당성 여부를 결정한다.

    ② 대관 심의 결과는 신청 후 2주 이내에 서면 또는 유선으로 개별 통보한다.

    3. 대관 계약

    ① 대관승인서에 명시된 일정 이내(통상 승인 후 1개월 이내)에 계약을 체결한다.

    ② 계약금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기본대관료의 50%를 계약금으로서 대관승인서에 안내된 계좌로 입금하여야 하며, 기일 내에 계약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승인을 취소한다.

    ③ 단, 국가지원금 수혜의 일정으로 인하여 기한 내 계약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 ②에 대한 예외로 공연장과 사전 협의 후 기본대관료 전액을 입금한다.

    ④ 대관계약서 날인 및 계약금 납부 후에 계약은 성립한다.

    4. 잔금 납부

    ① 대관자는 공연일 14일 전까지 기본대관료의 잔금을 완납하여야 한다.

    ② 기한 내 잔금 미납 시 자동으로 대관이 취소되며, 계약금 반환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5. 부대시설 사용 신청 및 정산

    ① 부대시설 사용(악기, 음향, 조명, 로비 사용 등)은 대관과 함께 신청하며, 사용에 관한 계약은 대관자가 제출한 부대설비 신청서로 갈음한다.

    ② 신청 후 변경 사항은 공연 2주 전까지 확정 및 변경 완료하여야 한다. 단, 변경 신청은 일정 및 항목에 따라 사용이 불가능하거나 일정금액의 가산금이 부과될 수 있다.

    ③ 부대시설 사용료는 최종 대관료에 합산되며, 공연장이 지정한 기한 내에 납부한다.

    ④ 납부 시한을 어길 경우 지연 이자가 발생된다.

    ⑤ 피아노는 공연장과 계약한 조율사만 조율 가능하다.

    ⑥ 피아노 피치는 442Hz로 고정하고, 피치 변경 시, 공연장 규약에 따라 추가 금액을 부과한다.

     

    제5조 공연장 대관료

    모든 대관료는 부가세 별도이다.

    분류

    금액

    비고

    공연

    기본 대관료

    클래식/국악

    대중/재즈

    1,350,000

    1,800,000

    *공연 2시간, 리허설 3시간 기본 제공

    *1일 1회 기준

    *공연 당 총 출연인원 15인 이하 제한, 초과 시 행사대관으로 적용

    *클래식/국악으로 대관신청 하였어도 행사성으로 판단될 경우 행사대관료로 적용

    추가 대관료

    270,000

    360,000

    *위의 기본제공시간 초과시 부과

    *추가 1시간 기준

    리허설

    연습대관

    150,000

     

    *평일 10:00~17:00

    *1시간 기준

    *피아노 사용료 별도

    *기본 조명, 스태프 지원 없음

    녹음대관

    600,000

    *외부장비 반입 시 부과

    *3시간 기준

    *추가 1시간당 200,000원

    행사/촬영

    1,800,000

    *방송, CF, 화보, 사인회 등

    *3시간 기준(준비, 본 행사, 철수 포함)

    *추가 1시간당 500,000원

     

    [대관료 표]

     

    1. 공연 기본대관료는 리허설 3시간, 공연 2시간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2. 공연, 행사/촬영 대관료에는 출연자 대기실, 기본 조명, 냉·난방 사용료가 포함되며, 무대 감독 1명, 기본 음향 및 조명 감독 1명, 하우스 어셔 2명이 기본 인력으로 제공된다. 또한 대관자가 제출한 대관 계획서를 확인 후 추가 인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공연장에서는 추가 인력 배치를 요청할 수 있다. 추가 인력은 대관자가 직접 섭외하여 투입해야 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비용은 대관자가 직접 실비로 정산한다.

    3. 대관료는 매년 물가 지수를 고려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금액 적용은 대관 신청 접수일을 기준으로 한다.

    4. 정해진 사용 기준 시간 초과시에는 [대관료 표]에 따라 1시간당 추가 대관료가 부과된다.

     

    제6조 부대시설 사용료

    모든 부대시설 사용료는 부가세 별도이다.

     

    구분

    품목

    기준

    사용료

    기타

    피아노

    STEINWAY B-211

    공연대관

    100,000

    ※ 조율비 별도 (지정조율사 있음)

    ※ 대관자 부담

    ※ 현(絃) 터치 불가

    연습대관

    60,000

     

    공연실황 녹화/

    녹음

    공연실황 녹화

    1

    100,000

    ※ 편집 없이 원본파일 제공(풀샷만 가능)
    ※ 풀샷 이외의 연출이 필요할 경우 협의 필요

    ※ HD화질 영상

    기본편집

     

    80,000

    곡 수에 맞춰 파일 생성

    프로젝터
    /스크린

    프로젝터/스크린

    1

    150,000

    VPLL FHZ91L, 9,000 루멘, 스크린 5.5m*3.0m

    음향

    무선마이크(핸드, 핀)

    1대/1회

    30,000

    무선 핸드, 핀 마이크 각각 최대 4대 이용 가능

    조명

    기본 조명

    1

    기본제공

    기본 화이트 조명

    특수조명(보유장비)

    1

    200,000

    조명장비 운영 관련 협의 필요
    ※별도의 조명 운영 인력이 필요할 수 있음

    외부조명 장비반입

     

    200,000

    대관 당당자와 사전협의 必

    기타

    외부 장비 반입

    1

    150,000

    조명 외

    ※ 외부장비 반입 시 대관담당자와 사전 협의 필요

    로비 로비사용료 1회 150,000

    ※ 사인회에 한함

    ※ 평일 오후 11시 전까지 철수

    ※ 주말 오후 7시 30분 전까지 철수

    [부대시설 사용료 표]

     

    1. 부대시설 사용료는 [부대시설 사용료 표]에 따라 적용되며, 명시되지 않은 시설은 별도 기준에 따른다.

    2. 대관자의 임의로 장비를 지참하거나 사전에 요청하지 않은 부대시설은 사용이 거절될 수 있다.

    3. 부대시설사용료는 매년 물가 지수를 고려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금액 적용은 대관 신청 접수일을 기준으로 한다.

    4. 공연장에서 승인하지 않은 장비는 무대에 설치할 수 없다.

    5. 공연실황 촬영본은 공연종료 후 7일 이내에 대관자에게 다운로드가 가능한 링크를 발송한다.

    6. 공연장은 녹음 또는 녹화 파일은 파일 생성 후 3개월까지 보관하고, 이후 파일이 손상되거나 파기되어도 공연장은 책임지지 않는다.

    7. 공연 녹화 또는 녹음 시 기계적 결함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공연장은 책임지지 않는다.

    8. 대관자는 외부 장비 사용시 공연장과 반드시 사전 협의를 통해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협의되지 않은 장비는 반출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문제 발생시 그 책임은 대관자에게 있다.

    9. 외부 영상 및 사진 촬영(언론사 배포, 방송 중계 포함)은 공연 7일 전까지 공연장과 협의한다.

    10. 대관자가 직접 악기 또는 외부장비(음향, 조명 등) 지참 시, 대관신청과 함께 반입 리스트를 필수 제출한다.

    11. 공연용 스타인웨이 피아노 사용시, 현(絃)터치는 불가하다.

     

     

    ■ 대관 변경 및 제한

     

    제7조 대관 취소 및 반환

    1. 대관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대관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 시점

    위약금

    공연일로부터 14일 미만

    기본대관료의 100% 위약금 징수

    공연일로부터 14일 이상 30일 미만

    계약금의 100% 위약금 징수

    공연일로부터 30일 이상 60일 미만

    계약금의 50% 이상 위약금 징수

    공연일로부터 60일 이상

    위약금 없음

    1. 공연장은 아래의 사유의 경우 대관승인을 취소할 수 있으며, 대관자가 지급한 계약금을 포함한 일체의 대관료는 반환하지 않는다.

    ① 대관신청서 내용이 허위로 밝혀졌을 경우

    ② 정한 기일 내에 계약금 및 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③ 기 승인된 출연자와 및 내용이 많은 부분 변경되었다고 판단될 경우

    ④ 공연장의 승인 없이 공연 시간과 내용을 변경하여 공연한 경우

    ⑤ 대관 신청 제한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⑥ 공연장의 좌석수를 고려하지 않고 과다한 교환권(할인권 포함)을 발행하여 공연장의 좌석이 부족한 경우

    1. 정전, 화재 사고와 천재지변, 정부 명령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대관자가 공연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대관자는 공연장과 충분히 협의하여 대관료를 반환 받을 수 있다.

     

    제8조 대관 변경

    1. 대관자의 사정으로 대관 일정을 변경하는 경우

    ① 원칙적으로 일정 변경은 불가하나, 공연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일정 변경을 신청하고, 공연장의 승인을 받은 경우 대관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② 일정 변경은 1회만 가능하며, 2회 이상 변경 요청 시, 기본대관료의 20%를 일정변경수수료로 징수한다.

    ③ 공연일로부터 14일 미만 시, 일정변경이 가능한 경우에만 변경이 가능하며, 기본대관료의 30%를 일정변경수수료로 징수한다.

    ④ 대관자가 일정 변경을 신청하여도 공연장의 사정으로 일정 변경이 불가할 수 있으며, 이에 발생되는 문제에 공연장은 책임지지 않는다. 또한 대관자는 기납부한 계약금 또는 일체의 대관료를 환불받을 수 없다.

    2. 대관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대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 ① 기 대관승인을 받은 자가 대관 내용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 공연(행사) 전 변경신청 및 승인을 통해 변경이 가능하다. 단 주요 출연자와 프로그램이 과도하게 변경되었다고 판단될 경우 공연장은 이를 승인할 수 없다.
    • ② 공연장이 사전 승인하지 않는 내용을 배포하거나 공연(행사)을 통해 공연장의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경제적 손실을 가한 경우, 대관자는 즉각 그에 상당한 손해액을 배상해야 하며, 다음 대관은 승인하지 않을 수 있고, 기납부한 대관료 전액은 반환하지 않는다.

     

    제9조 대관 신청 제한

    1.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대관 신청을 제한한다.

    ① 현행법에 저촉되는 내용의 공연

    ② 공연장 시설 또는 명예를 훼손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공연

    ③ 특정종교 포교 또는 정치적인 목적으로 예술성이 배제된 기념행사

    2.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대관자에 대해서 일정기간 대관신청을 정지시킬 수 있다.

    ① 대관 승인 이후 대관자 임의로 대관계약을 취소한 전력이 있는 경우

    ② 대관료 및 부대시설사용료 등 미수금이 발생한 경우

    ③ 손해배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자

    ④ 대관시설의 사용권을 타인에게 양도 또는 전대한 경우

    ⑤ 공연장의 사전 승인 없이 공연 내용을 임의 변경하여 공연한 경우

    ⑥ 공연을 진행하며 공연장의 심각한 경제적 손실을 입힌 경우

    ⑦ 공연장 관계자의 안내 지침 및 규약을 따르지 않으며, 공연장 질서유지를 위한 공연장 책임자의 업무를 심각하게 방해하는 행위 등 공연장 질서를 문란하게 한 경우

     

    제10조 사용권 양도 및 전도금지

    대관 승인을 받은 자는 이로 인해 얻게 된 공연장 관련 시설 이용권을 임의로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전도할 수 없다. 단 대관자의 사정에 의하여 대관 승인 또는 계약 체결 후, 공동 주최 및 초청 등 변동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공연장의 사전승인을 받아 이를 시행할 수 있다.

     

     

    입장권

     

    제11조 입장권 발행 및 운영

    1. 대관자는 공연진행 시 반드시 좌석이 기재된 입장권을 판매 또는 제작하여야 한다.

    2. 대관자는 초대권 및 입장권 발행 전 공연장의 사전 승인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

    3. 대관자는 입장권 제작, 발행, 판매 및 운영 등 입장권과 관련한 일체의 업무를 담당하며, 공연장은 관련 업무에 대한 인력 및 기자재를 지원하지 않는다.

    4. 공연장은 입장권을 원인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그에 따른 문제해결 및 손해배상은 대관자가 책임진다.

    5. 운영하는 좌석의 수와 배치는 임의로 변경할 수 없다.

    6. 대관자가 입장권을 인쇄할 경우, 다음의 사항을 숙지하고 입장권에 명시해야 한다.

    ① 모든 입장권은 공연장보관용, 관객보관용으로 분리되어야 하며, 양 옆으로 반드시 좌석이 기재되어 있어야 한다.

    ② 관객들의 쾌적하고 원활한 관람을 위해 공연 시작 5분전까지 입장을 완료해야 하며, 공연 중에는 공연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입장한다.

    ③ 음식물, 꽃다발은 공연장 내에 가지고 입장할 수 없다.

    ④ 건물 내 화환 반입은 금한다. 반입 시 대관자는 즉시 철수한다.

    ⑤ 휴대전화는 반드시 꺼야 한다.

    ⑥ 사전에 협의된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공연장내에서는 사진 촬영 및 캠코더 녹화, 녹음 등 공연에 지장을 주는 행위는 일체 금한다.

    ⑦ 모든 인쇄물에는 공연장 공식 로고, 약도를 사용해야 하며 대관자는 최종 홍보물 인쇄 전 공연장의 사전 승인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

    7. 공연 관람 가능 연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가능하다. (단, 어린이 공연의 특성에 따라 연령 제한은 조정할 수 있다.)

    8. 필요한 경우 공연장과 대관자가 협의하여 공연장 고객에게 입장권 금액을 일정 비율로 할인 판매할 수 있으며, 대관자는 공연장과 합의 하에 대관 공연의 초대권을 제공하는 것에 동의할 수 있다.

     

     

    공연 준비 및 진행

     

    제12조 공연 준비

    1. 대관자는 홍보물 인쇄 전 공연장 대관 담당자의 승인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

    2. 대관자는 공연일로부터 14일 전까지, 부대시설신청서, 하우스 진행, 큐시트, 프로그램 최종본을 공연장 대관 담당자 이메일로 전달하여야 한다.

    3. 공연장은 필요시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스태프회의를 요청할 수 있으며, 대관자 스태프, 공연장 스태프가 참석한다. 대관자는 스태프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제13조 리허설

    1. 공연 대관 시 기본대관료에 포함되어 있는 기본 리허설 시간은 3시간이며, 기본 시간을 초과할 경우 시간당 추가 대관료를 납부해야 한다.

    2. 공연 대관 시 1시간당 추가 대관료는 클래식/국악 270,000원, 대중/재즈 360,000원(VAT별도)씩 부과된다.

     

    제14조 장치의 설치 및 철거

    1. 대관자는 공연장 내에 시설 및 설비에 변경을 가하거나 특별한 설비를 반입하여 설치할 경우 반드시 공연장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 때 공연장은 대관자에게 장비 반입비를 부과하며, 부담 및 관리상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2. 대관자가 반입하는 관련 설치물들은 현행 소방법에 규정된 방염처리가 완결된 시설물이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사전승인을 했더라도 반출될 수 있다.

    3. 대관자는 사용한 설치물들을 사용 완료 즉시 원상 회복시키고 반입 설치한 설비를 철거해야 하며, 이때의 비용은 대관자가 부담한다. 대관자가 철거를 지연할 경우 공연장 자체적으로 철거 또는 폐기하며 이에 소요되는 경비는 대관자에게 부과할 수 있다. 공연장 자체적으로 시설 철거 시 설치물의 손상에 대해서는 변상하지 않는다.

     

    제15조 광고, 홍보물

    1. 대관공연에 대한 광고, 홍보는 대관자가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공연장 내에 포스터, 전단 게시를 원할 경우 공연장이 지정한 사이즈와 위치를 준수해야 한다.

    2. 대관자는 공연 2주 전까지 프로그램, 입장권, 포스터, 홍보영상 등 공연장 보관용으로 요청하는 각종 홍보물을 필요 수량에 맞춰 제출해야 한다.

    3. 대관자는 공연장 공식 홈페이지에 공연 포스터 노출을 원할 시, 이미지 최종본을 대관 담당자 이메일로 보낸다.

     

    제16조 방송, 판촉

    1. 공연장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 외부 장비를 반입하여 녹화, 녹음, 방송진행 시, 공연일로부터 2주 전까지 반드시 공연장과 사전 협의를 거쳐 허가를 받아야 한다. 대관자는 공연장에 반입 장비 리스트와 스태프 명단을 제출하고, 장비는 지정된 위치에 설치한다. 외부장비 반입 시 반입비용이 부과된다. 사전 협의를 거치지 않은 장비는 반입이 불가하며 반출될 수 있다.

    2. 공연장 내 주차 위치가 협소하므로 방송중계 및 녹화 차량은 반드시 공연장과 사전 협의해야 하며 이를 어길 시 공연장은 대관자의 방송 녹화 및 중계를 일방적으로 중지할 수 있다.

    3. 공연장 내에서 판촉(연주자 음반 판매 등), 포토월, 사인회 등의 행사는 공연장의 사전 승인을 얻어야 한다.

     

    제17조 공연 진행

    1. 평일 대관 공연 시작시간은 오후 7시 30분, 리허설은 오후 3시~6시, 주말 대관 공연 시작시간은 오후 4시, 리허설은 오후 12시~3시이며, 무대와 객석, 장비 점검을 위해 공연 시작 1시간 전에는 리허설이 종료되어야 한다.

    2. 대관자는 정해진 공연 시간과 리허설 시간을 지켜야 하며, 부득이하게 리허설 및 공연 시작시간의 조정이 필요할 경우 공연장의 사전 승인을 얻어야 한다.

    3. 저녁 공연의 경우 오전 리허설은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으나, 특수한 경우 공연장 스태프의 작업 일정에 무리가 없고, 공연장 컨디션에 무리가 가지 않을 시, 사전승인을 통해 추가 대관으로 이용할 수 있다.

    4. 안전하고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대관자와 대관자가 초대한 관객은 공연장의 협조 요청에 응해야 하며, 공연장 관리와 안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공연장은 대관자에게 통보 후 공연을 지연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5. 출연자 대기실은 대관자가 직접 관리해야 하며, 공연장은 대관자 물품의 분실 및 도난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6. 건물 내 주차장이 협소하므로 대관자는 가급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다.

    7. 공연장 내에 음식물 반입은 불허한다.

    8. 공연 중 사전 협의되지 않은 공연장 내외부 사진 촬영, 녹음, 녹화는 금지한다.

     

     

    관리 의무 및 책임보상

     

    제18조 관리 의무 및 손해 배상

    1. 대관자는 대관 기간 중 공연장 시설 및 설비 사용에 있어 선량한 사용자로서 의무를 다한다. 대관자가 사용자의 의무를 준수하지 못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즉각적인 손해 배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2. 대관자는 공연장이 정하는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은 결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 및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진다.

    3. 대관자는 공연장 부속시설(열쇠, 분장실 집기, 비품 등)에 대한 파손 시 이의 원상회복에 필요한 비용과 원상회복까지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배상한다.

    4. 공연장은 공연장의 고의,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대관 기간 중 공연과 관련하여 발생한 당사자 또는 당사자로부터 야기된 어떠한 인적, 물적 손해에 대하여서도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대관자는 공연장이 제3자로부터 공연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청구도 당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만일 청구를 당하더라도 공연장은 손해를 입지 않아야 하며, 이를 위하여 대관자는 공연장의 법률적 방어에 필요한 변호사 비용을 포함한 일체의 비용을 부담한다.

     

    제19조 천재지변 및 감염병 등에 따른 면책

    1. 공연장과 대관자는 귀책사유 없이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 상호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본대관료를 반환(기사용으로 인한 대금 제외)하는 등 원상회복을 한다.

    2.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1급 감염병 발생으로 정부(지방자치단체 포함)의 영업장 폐쇄 및 시설 운영 중단 등 행정명령의 발동으로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 공연장과 대관자는 상호 면책되며, 대관자가 기지급한 기본대관료는 대관자에게 반환(기사용으로 인한 대금 제외)하는 등 원상회복을 한다.

     

    제20조 규약의 효력

    본 규약은 공연장과 대관자와의 계약의 일부로 간주되며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다.

     

    제21조 규약 변경 승인

    본 규약을 시행함에 있어 더 필요한 사항이 요구될 경우 공연장은 규약을 추가할 수 있다. 규약을 변경할 경우 공연장은 대관자에게 서면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의 방법은 우편, E-Mail 모두 가능하다. 통지서 발송일 14일 이내에 서면으로 공연장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규약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한다. (변경에 관한 통지가 도착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통상 도착하여야 할 때를 기준으로 한다.)

     

    제22조 이 규약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이 규약에 정하지 않은 사항과 규약의 해석에 관하여는 공연장 및 공연장의 관련 규약과 상용 관례에 따른다.

     

    제23조 관할 법원

    이 규약에 따른 분쟁이 발생할 경우, 관할 법원은 공연장 본점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24조 규약 위반시의 책임

    이 규약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는 이를 필히 배상하여야 한다.

     

    제25조 적용 시기

    본 규약은 2024년 11월 1일부터 공연을 위한 계약 건부터 적용한다.

     

    GEOAM ART HALL(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 항목 가-1. 회원 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이름,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 선택항목 : 자택번호, SMS 수신동의, 이메일 수신동의
    - 수집목적 : 회원특정 및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및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가-2. 자동 수집 -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등 가-3. 기타 (이벤트나 마케팅 활동 등) - 수집정보 : 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름, 이메일 등
    - 그 외 특정 목적을 위해 단기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나. 수집 방법 나-1.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회원가입), 서면양식,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 이벤트응모, 서비스이용, 회원정보 수정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귀하께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체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버튼을 체크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나.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가.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나.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이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 회원가입 정보 : 회원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다. 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 목적",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제품 배송/설치, 서비스 업무)
    -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고객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마케팅분석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외부 기관 또는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7.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나.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사.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자.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성명 :
    직책 :
    소속부서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전자우편 : 나.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가.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9.2.1. 부터 시행됩니다.>
    상담내용 작성 *필수입력사항
    단체명*
    담당자*
    사업자등록증
    주소
    연락처* - -
    이메일* @
    대관 신청서
    공연명*
    대관 희망 일시*
    대관신청서 / 부대시설신청서*
    * 거암아트홀 대관서식 첨부 필수
    기타 요청사항